현재 위치
  1. 게시판
  2. REVIEW

REVIEW

상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Down GP
작성자 사과나무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12-0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Down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마케팅 원론

Card Marketing

목 차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

가설설정

주요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

결론

여신금융업 중 하나로,

신용카드의 발행과 관리 등의 업무수행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금융사업
Ⅰ. 신용카드 산업이란

시장구조
카드 발급사와 가맹점 전표 매입사의
일치 여부

가맹점
카드
회원
카드
사업자
3당사자

가맹점
카드
발급사
전표
매입사
4당사자
카드
회원



시장현황


시장현황

시장참여기업

신용 카드 시장

전업 카드사
겸영 은행계

시장참여기업
전업 카드사

시장참여기업

겸영 은행계


수익과 ...
마케팅 원론

Card Marketing

목 차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

가설설정

주요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

결론

여신금융업 중 하나로,

신용카드의 발행과 관리 등의 업무수행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금융사업
Ⅰ. 신용카드 산업이란

시장구조
카드 발급사와 가맹점 전표 매입사의
일치 여부

가맹점
카드
회원
카드
사업자
3당사자

가맹점
카드
발급사
전표
매입사
4당사자
카드
회원



시장현황


시장현황

시장참여기업

신용 카드 시장

전업 카드사
겸영 은행계

시장참여기업
전업 카드사

시장참여기업

겸영 은행계


수익과 비용
할부 수수료
수익 구조
취급 수수료
가맹점 수수료
카드비용
대손상각비
금융 비용
비용 구조
카드사 수익



Ⅱ. 가설설정
가설설정 1 [포인트]

가설설정 1 [포인트]
사용되지 않고 사라지는 포인트

주요 카드사의 포인트 제도

공통 포인트 제도

제도가 있어도 해마다 1000억이 공중으로

→매 년 늘어나는 추세

해결책은


Ⅲ. 마케팅 전략
카드 마케팅
고객을 만족시키는 가치 및 서비스를 창출하고
이를 제공함으로써 카드회사의 이익을 도모하는 활동
사회 지향성 마케팅


SAMSUNGCARD SELECT
삼성카드가 엄선한 가치 있는
문화공연 컨텐츠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삼성카드로
결제 시, 추가로 1매가 더 지급되는
1+1의 프로모션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회사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
고객확보 및 수익에도 긍정적으로 작용


신한카드
1,800만 청약통장 가입자를 신규 잠재고객층으로 발굴 -` 카드시장 점유율 1위 유지
꾸준한 소비를 하는 고객 확보가능
2010년 말까지 신규 청약통장 가입자 50만명
여기에 기존청약통장 가입자 50만명 확보 목표
즉, 안정적인 고객을 확보하여 점유율 1위 시장에서
내수시장을 탄탄히 함


현대카드
Alphabet 카드 전략
라이프스타일기반 알파벳 라인업
여행쇼핑교육이동골프 등 고객의 모든 라이프스타일 대상
다른 카드보다 10∼20배가량 높은 포인트 적립 제도
‘ 세이브 포인트’ 제도
현대-기아차 구입 시 최대 50만원까지 포인트로 선 지급
문화마케팅+디자인마케팅(고객 삶의 질 향상과 행복추구)



Ⅳ. 결론

GREEN
Eco Myung Ji
1234 5678 9101 1121
12/34

GREEN
혜택 1. 녹색 통합 포인트로 레져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
혜택 2. 유기농 농산물 직판장에서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
혜택 3. 녹색 환경 위한 자원 봉사 시 포인트 적립
혜택 4. 어떤 카드를 쓰던지 통합 포인트 한 번에 조회 가능

GREEN
그린카드 앱
→통합 포인트 조회 / 사용처 설명
_NOTES_1_

2
_NOTES_2_
여신전문금융업에는 신용카드업, 시설대여업(리스업), 할부금융업, 신기술사업금융업이 있다. 신용카드업은 신용카드이용과 관련된 대금의 결제를 포함하여 신용카드의 발행 및 관리나 신용카드가맹점의 모집 및 관리 업무를 하는 것을 말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여신전문금융업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3
_NOTES_3_

5
_NOTES_4_
국내 신용카드 산업은 크게 전업카드사와 겸영은행계로 양분되어 있음- 전업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문서정보]

문서분량 : 21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파일이름 : 신용카드 산업의 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키워드 : 신용카드,산업의,환경분석,신용카드마케팅,신용카드시장,현대카드사례,카드포인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자료No(pk) : 16211884


neic4529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